에이이디스토어, 17회 철의날 기념 철강사랑마라톤 AED 지원

안녕하세요,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자동심장충격기(AED)전문 기업 에이이디스토어 입니다.
5월 21일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열린 제 17회 철의 날 기념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에이이디스토어에서 AED(자동제세동기) 10대를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는 2004년 이후 12번째로 개최하는 행사로 다음달 9일인 제 17회 철의 날을 기념하고 철강인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개최되었는데요 이번 대회는 예상보다 빠리 찾아온 폭염으로 인하여 하프코스를 제외한 5km, 10km 두 코스만 진행되었습니다.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에 지원된 카디악사이언스 G5 자동심장충격기 / 사진=에이이디스토어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가 열린 5월 21일 아침 일찍 미사리 조정경기장에 다녀왔습니다 :)
대회 시간을 두시간 이상 남겨둔 시간이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대회장에 향하고 계셨어요.
더운 날씨에 주말부터 아침 일찍 마라톤에 참여한다는게 피곤하고 짜증날 수 도 있을 것 같은데 모두들 기대에 찬 행복한 표정으로 발걸음을 옮기고 계셨습니다 ^^

이른 시간부터 기분 좋은 표정으로 대화를 나누며 대회장으로 향하는 참가자들 / 사진 = 에이이디스토어

가족 단위로 참가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
엄마 아빠와 함께 옷을 맞춰입고 대회장으로 향하는 아이들의 모습 너무 사랑스러웠어요

온 가족이 같은 옷을 입고 대회장으로 향하는 모습 / 사진 = 에이이디스토어

잠시 후 3,500여명의 참가자로 가득 채워질 출발 지점입니다 :)

참가자들 맞이 준비를 끝낸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 출발지점 / 사진=에이이디스토어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 대회장 안내도 / 사진 = 에이이디스토어


참가자들의 안전을 책임질 의료 부스입니다. 에이이디스토어에서 지원 해 드린 AED도 배치되었고 응급구조사 분들과 여러 자원 봉사자들이 부스를 지키고 계셨습니다^^

의료 지원 부스 / 사진 = 에이이디스토어

제 17회 철의날 기념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장 풍경 / 사진 = 에이이디스토어
제 17회 철의날 기념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장 풍경 / 사진 = 에이이디스토어

제 17회 철의날 기념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장 풍경 / 사진 = 에이이디스토어
제 17회 철의날 기념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장 풍경 / 사진 = 한국 철강협회


‘철강, 우리의 삶과 미래’라는 주제로 철강업계에 새로운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고자 진행 된 이번 제 17회 철의날 기념 철강사랑 마라톤은 아무 사고 없이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고 합니다.

에이이디스토어는 이번 철강사랑 마라톤 뿐 아니라 4월에 열린 “부산 아디다스 마이런” 대회에도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지원하였으며 5월 28일 송도에서 열리는 리복 스타르탄 레이스, 6월 열리는 “2016 데쌍트 듀애슬론” 등 각종 스포츠 행사에 AED(자동제세동기)를 지원 할 예정입니다.

에이이디스토어는 앞으로도 더 많은 문화 스포츠 행사에 AED기기 지원 및 AED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 할 계획으로 마라톤, 페스티벌 등 행사 진행 시 AED(자동제세동기) 지원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주)에이이디스토어 문의
Email : info@aedstore.co.kr
카카오톡 : AED스토어 (친구추가)
팩스 : 02) 6008-1415

AED사용법 꼭 알아두세요!!

카디악사이언스 Powerheart G5 AED

안녕하세요,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 AED(자동제세동기)전문 기업 AED STORE 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자신이, 혹은 누군가가 위급한 상황에 처하게 될 지 모릅니다. 그 중 하나가 급성 심정지로 쓰러지는 경우인데 만약 급성 심정지로 쓰러진 환자를 발견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급성 심정지로 인한 환자 발생시 119에 신고후 구조대가 도착할때 까지의 초기 응급처치가 아주 중요합니다. AED(자동심장충격기)는 급성 심정지로 쓰러진 환자에게 일반인도 쉽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게 고안된 기기입니다.

AED(자동제세동기)란?
자동제세동기 (AED)는 급성 심정지 환자에게 전기 충격을 주어 심장을 다시 뛸 수 있게 해주는 응급 의료기기로 사용법만 알고있다면 급성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일반인도 쉽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습니다.

급성 심정지의 경우 증상 발생 후 1분이 경과할 때 마다 생존율은 약 10%씩 감소하게 됩니다.
위급상황 발생 직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급성심정지 발생 시 AED(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1. 전원 켜기
AED(자동제세동기)는 반응과 정상적인 호흡이 없는 심정지 환자에게만 사용하여야 하며, 심폐소생술 시행 중에 자동제세동기가 도착하면 지체 없이 적용해야  합니다.
AED(자동제세동기)를 심폐소생술에 방해가 되지 않는 위치에 놓은 뒤에 전원 버튼을 누른다.
※ 전원을 키는 방법은 AED기기마다 상이합니다, 카디악사이언스 G5 AED의 경우 전원 버튼이 필요 없는 풀 오토 방식으로 덮개를 열면 안내, 심장리듬 분석, 충격까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2. 두개의 패드 부착
패드 1: 오른쪽 빗장뼈 바로 아래
패드 2: 왼쪽 젖꼭지 옆 겨드랑이
패드 부착부위에 이물질(물기, 털 등)이 있다면 제거하며, 패드와 제세동기 본체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에는 연결합니다.
※ 카디악사이언스 G5 AED는 패드가 기기와 연결되어 있으며, 패드의 좌/우 구분이 필요 없어 빠른 응급처치에 용이합니다.

3. 심장리듬 분석
“분석 중…”이라는 음성 지시가 나오면, 심폐소생술을 멈추고 환자에게서 손을 뗍니다.
제세동이 필요한 경우라면 “제세동이 필요합니다”라는 음성 지시와 함께 자동제세동기 스스로 설정된 에너지로 충전을 시작하는데, 자동제세동기의 충전은 수 초 이상 소요되므로 가능한 가슴압박을 시행한다. 제세동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심폐소생술을 계속하십시오”라는 음성 지시가 나온다. 이 경우에는 즉시 심폐소생술을 다시 시작합니다.
제세동이 필요한 경우에 AED(자동심장충격기)가 자동으로 전기 충격을 가하며 제세동 시 다른 사람이 환자에게서 떨어져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여야 합니다.
※ AED(자동제세동기)타입에 따라 버튼을 눌러 충격을 가하는 방식과 버튼 없이 자동으로 충격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4. 즉시 심폐소생술 다시 시행
제세동을 실시한 뒤에는 즉시 가슴압박과 인공호흡 비율을 30:2로 심폐소생술을 다시 시작합니다.

5. 제세동 & 심폐소생술 반복 시행
 자동제세동기는 2분마다 심장리듬 분석을 반복해서 시행하며, 이러한 자동제세동기의 사용 및 심폐소생술의 시행은 환자의 의식이 돌아오거나 119 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지속되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을 대비해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을 숙지하고 계신다면 위급한 상황이 닥쳤을때 여러분도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01

안녕하세요,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자동심장충격기(AED)전문 기업 에이이디스토어(카디악사이언스)입니다.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중요한 응급처치 심폐소생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폐소생술이란?
심폐소생술은 심장박동이 멈추고 숨을 쉬지 않는 사람에게 인공적으로 호흡을 불어넣고 흉부를 압박하여 산소가 포함된 혈액을 뇌로 보내주는 것입니다.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심정지가 발생하면 그 순간부터 시간이 경과하면서 매 분마다 사망률이 증가하게 되는데, 5분 이상이 경과되면 뇌손상이 시작되고 10분 이상 경과되면 소생가능성이 희박합니다. 그러므로 심정지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한 사람이 심폐소생술을 즉시 실시하면 소생가능성을 2-3배 늘릴 수 있습니다.